동작하는 범위를 조정하고 싶어 Layer를 추가하고 게임 오브젝트를 넣으면, Scene에서는 보이나 Game에서는 보이지 않을 때가 있다.
단순하게 새로 만든 Layer를 카메라가 인식하지 못해서 가 이유인데, 이 경우 아래 두 단계를 통해 해결 가능하다.
1. 게임 화면의 메인이 되는 카메라 Inspector창 확인 2. Culling Mask에 새로 만든 Layer 추가 |
컬링 마스크는 씬의 일부를 선택적으로 렌더링하는데 사용되며 (This is used to render parts of the Scene selectively.), 이를 이용해 동작은 하지만 게임 화면에는 보이지 않는 오브젝트를 만들 수 있다.
참고 : https://docs.unity3d.com/kr/2022.1/ScriptReference/Camera-cullingMask.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