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가 제공해준 오늘의 이벤트!
Unity 2019.1 이상 버전부터 제공되는 새로운 입력 시스템(Input System)과 기존 입력 시스템에 모호함이 문제가 된 것으로 보인다. (현재 사용중인 에디터 버전은 2021.3.31f1) 기본적으로 기존 입력 시스템이 활성화되어 있으며 새로운 입력 시스템에 대한 지원은 비활성화 되어 있기때문에 작동 여부를 묻는 것임
1. 새로운 입력 시스템을 사용하고자 할 때
YES 버튼을 클릭하면 Unity는 새 백엔드를 활성화하고 이전 백엔드를 비활성화하며 에디터를 재실행시킨다.
Installation guide | Input System | 1.0.2
Installation guide This guide describes how to install and activate the Input System package for your Unity Project. Note: The new Input System requires Unity 2019.1+ and the .NET 4 runtime. It doesn't work in projects using the old .NET 3.5 runtime. Insta
docs.unity3d.com
2. 아직 마음의 준비가 안 되었을 때... (기존 입력 시스템을 그대로 사용하고자 할 때)
NO 버튼을 눌러 기존의 프로젝트로 들어간 후 Edit > ProjectSetting > Player 로 이동한다.
위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OtherSettings > Active Input Handling 부분의 셀렉트박스를 클릭하여 "Both"를 사용하면 완료! 기존의 시스템과 새 시스템을 동시에 활성화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