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형상관리툴로 SVN을 사용하고 있는데 작업한 모든 코드파일들이 업로드되지 않았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설마 SVN에 오류가 나서 파일이 다 날아간건가? 싶기엔 내 컴퓨터에선 여전히 건재했고 다만 업로드만 되지 않았기에 찾아본 해결책.
Unity 프로그램을 만들면 프로젝트 이름을 딴 폴더가 생성되고, 위와 같은 하위 폴더들이 포함된다. 별도로 생성해주지 않아도 자동으로 만들어지는 것이다. 즉, SVN에 업로드하면 서버 용량만 차지할 뿐 굳이 필요하지 않다 는 뜻
업로드가 필요한 폴더에서 SVN을 열어 TortoiseSVN > Properties
New > Other 로 이동한 후, Property name에서 svn:ignore을 골라 파일 업로드에서 무시할 항목들을 설정해준다.
나의 경우 함께 작업하시던 분이 이미 ignore에 기본 폴더인 Library를 추가해두셨고, 내가 기본 폴더의 이름에 주의하지 않은 채로 작업 폴더의 이름을 Library로 설정하여 발생한 해프닝

폴더 이름을 변경하여 재업로드하니 성공적으로 커밋이 가능했다 (ㅋㅋ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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