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ript Template?
: 프로젝트에 Create를 통해 작성하는 스크립트의 템플릿을 미리 커스터마이징하는 기능.
유니티 버전바다 따로 저장되며 필요한 버전의 경로로 들어가 각각 작성해주어야 한다.
경로는 C:\Program Files\Unity\Hub\Editor\버전\Editor\Data\Resources\ScriptTemplates
How
위의 경로로 들어가면 미리 저장되어 있는 많은 Script Template들이 존재한다. 제목은 [인덱스]-[템플릿 이름]-[파일명.확장자].txt 로 저장된다. 인덱스는 맨 앞에 붙은 숫자로 작을 수록 생성(create)시 상단에 놓인다.
다만, 위 사진에서도 확인할 수 있듯 Unity6은 Scipte Template의 인덱스가 1부터 시작한다. (MonoBehaviour의 경우 Unity6은 1번, 그 외는 81번의 인덱스를 가진다.) 수정이 가능한 툴을 사용해 직접 내용을 고치거나, 미리 작성해둔 txt파일을 옮긴 뒤 위 작성법에 따라 제목을 지정한다.
Example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
// 한글의 경우 인코딩이 깨질 수 있으므로 미리 한글 주석을 적어둔다.
// 작성자 : 키아
public class #SCRIPTNAME# : MonoBehaviour
// #SCRIPTNAME# 은 생성 후 스크립트명으로 자동 변환된다.
{
// Unity Inspectors
[Header("@ Bindings")]
[SerializeField] private int example = 0;
// Unity Messages
private void Awake()
{
#NOTRIM# // 공백을 의미
}
private void Start()
{
#NOTRIM#
}
private void Update()
{
#NOTRIM#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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